표시한다. 플레잉 카드 1Deck(목) 안에는 X가 16장, @가 36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Deck수가 많아 지더라도 그 비율은 일정하다. 즉, 16/52으로 일정한 비율을 가지고 있다.
X 카드 카운팅은 블랙잭에서 10으로 표시되는 10, J, Q, K를 X로 정의한다. 그리고 그 이외의 숫자(1~9)를 @로 일반적으로 카지노에서는 6Decks을 많이 사용한다. 그러나 여기서는 X 카드 카운팅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 1Deck을 이용하여 설명하도록 하겠다.
딜러를 포함하여 7명을 플레이어가 2번 게임을 하면 평균 45장 정도의 카드가 사용된다. 하지만 쉽게 설명을 하기 위해 딜러와 플레이어 단 2명이서 게임을 한다고 가정을하면 게임 한판당 평균 5~6장의 카드를 사용한다면 5게임을 한다면 27장 정도를 사용하여 게임을 하게된다. 그러면 슈 안에 28장의 카드가 남게 된다.
게임 중에 사용된 X와 @로 분류하여 몇장씩 나왔는지 체크를 하였다면 슈안에 X가 몇장이 남아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때 사용된 X가 3장이라면 슈 안에는 틀림없이 13장이 남아 있다. 그렇다면 평균 X가 나올 확률이 30.7%이지만 이 상황에서는 46.4%로 높아진다.
따라서 X카드가 많이 나올 확률이 높아졌다는 것은 딜러보다 플레이어에게 유리한 국면으로 접어 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또한 베팅 금액을 올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 슈에 X가 평균보다 많을 때 플레이어가 유리한 이유
- 더블을 했을 때 X가 붙을 확률이 높아진다.
- 7-7, 8-8, 9-9, A-A에서 스플릿하였을 경우에도 높은 점수가 붙을 수 있다.
- 딜러의 오픈 카드가 3, 4, 5, 6일 때 버스트가 될 확률이 높아진다.
- A를 처음 받았을 때 X가 붙어 블랙잭이 될 확률이 높아진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