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 찬스가 왔을 때 스윙을 잘하는 스타일인가, 그렇지 않은 스타일인가?
하이로우 게임을 하다 보면 우리는 이런 말을 자주 듣게 된다.
(a):"그것 가지고 스윙을 안해요? 질때 지더라도 무조건 스윙을 해야죠.
(b):"아니, 어떻게 그걸가지고 스윙을 해요?"
이 말은 (a)와 (b)를 비교 했을 때, 분명한 사실 한가지는 (a)와 같은 사람들은 대부분 하수들이며(하수들은 거의 상대방의 패를 높게 보아주는 버릇이 있기에 더욱 스윙을 하지 않는다) (b)와 같은 사람들은 고수일 가능성이 많다고 할 수 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스윙 찬스가 있을 때마다 스윙을 하지 않는것이 항상 잘못된 것이고 손해를 보는 것은 아니며, 스윙을 하는 것이 항상 올바를 것이고 득을 보게 되는 것은 절대 아니다.
언제든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소신을 갖고 본인이 옳다는 쪽의 선택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그랬을 때 스윙을 하는 것이 옳다고 느껴지면 스윙을 하는 것이고, 스윙을 하는 것이 옳지 않다고 느껴지면 스윙을 하지 않으면 된다.
그리고 그 우희 결과에 대해서는 설혹 판단이 잘못되어 피해를 보게 되더라도 "어쩔 수 없는 상황이었다"라고 스스로 자위 할 수 있으면 된다.
그런데 세븐오디 하이로우 게임을 하는 곳을 가보면, 어느 곳에서든 스윙을 거의 안하는 사람들일 수록 대부분 하수인 경우가 많으며, 또 성적 역시 그것에 비례해서 안좋게 나타난다,
그렇다고 해서 "스윙을 많이 하는 사람들일 수록 고수라는 것이냐?"라고 묻는 다면, 약간 이상하게 들릴 지도 모르지만, 그 물음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다"고 필자는 자신있게 말 할 수 있다.
하이로우 게임에서 스윙을 하는 것은
i) 상대의 패를 정확히 읽고서, 나름 대로의 신념을 가지고 확실한 승산을 자신하며 스윙을 하는 것
ii)그저 스윙 할 수 있는 패만 들어오면 거의 무조건 적으로 스윙을 하는 것
iii)"갈 데가 없어서"라며 될 대로 되라는 식으로 스윙을 하는 것
대략 이 세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다. 그러므로 스윙을 많이 한다는 것은 i)스타일이라면 분명 고수임에 틀림 없지만, 만약 ii)또는 iii)과 같은 스타일로 많은 스윙을 하는 사람이라면 절대로 고수라고 할 수 없다.(하이로우 게임의 초보자들은 거의 스윙을 하지 않는 법이므로 스윙을 자주 하는 스타일의 사람은 어느 정도 기본 실력을 갖추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스윙을 자주 하는 사람일 수록 고수라는 식의 등식은 성립하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사실을 알아 두고서 각 상대마다의 특징을 스윙을 잘하는 사람, 웬만하면 스윙을 하지 않는 사람 등으로 확실하게 파악하여 각각의 상대에 대한 대응 전략을 바꾸는 것이 바람직 하다.
즉,
*스윙을 거의 안하는 사람을 상대로 할 때:일단 하수라고 생각해도 무방하므로 큰 부담이 없는 경우라면 빠져 나가려는 시도를 해 볼 필요가 있다.
*스윙을 자주 하는 사람을 상대로 할 때 :무리하게 빠져 나가려는 생각을 줄이는 것이 좋으며, 여러분이 좋은 패를 가지고 있을 때는 약한 모습을 보이며 스윙을 유도하는 것이 유력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