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베이스 7, 8, 9 정도의 땁 카드를 갖고 있을 때 레이스를 할 수 있다.
- 상대방이 나의 카드를 상당히 좋게 볼 수 있다.
- 처음에 판을 키워 놓으면 큰 돈을 들이지 않고 부담없이 따라붙는 인간들의 수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 상대방이 강하게 나오면 큰 부담없이 죽을 수 있다.
- 훗날 아주 좋은 츄라이로 레이스를 하더라도 경계를 덜 받을 수 있다.
2) 아주 좋을 때는 뒷집을 달아라
ㅇ 6포일 경우, 자기가 중간 정도의 위치에 있을 때는 레이스를 해서는 안된다.
ㅇ 앞에서 레이스를 하고 중간에 있는 선수들이 모두 죽으면, 자기의 위치가 말구라 할 지라도 레이스를 해서는 안된다.
ㅇ 앞에서 레이슷 하고 중간에 있는 선수들이 콜을 할 경우, 자기의 위치가 말구이면 이때는 레이스 찬스~~
3) 띨띨한 메이드라 할 지라도 저녁에 상대방이 커트를 하고 들어올 경우에는 가끔씩 레이스를 쳐줘야 한다. 그렇게 해서 상대방에게 " 저 사람은 항상 좋은 족보를 갖고 있을 때에만 히든에 레이스를 친다" 라는 인상을 심어 주어서는 안된다.
4) 8메이드는 삥 또는 삥 콜을 해야 한다. 특히 자신이 선두일 때는 더더욱 그렇다.
ㅇ 상대방으로 하여금 공갈을 유도할 수 있다.
ㅇ 내가 레이스를 했는데 상대방이 되빠꾸를 친다면 콜 하기가 부담스러워진다.
5) 자신이 말구일 때는 초구에 레이스 할 최고의 찬스
로우 바둑이를 할 적에 가장 좋은 위치에서 승부를 걸어야 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이치이다.
바둑이는 자리 싸움이다. 자기의 자리가 앞이면 콜로써 승부를 걸고, 자기의 위치가 뒤쪽이면 이때는 레이스로써 승부를 걸어야 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