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1일 목요일

카지노 블랙잭 매너(?) 2

블랙 잭(Black Jack) 매너라고 표현하기 보다는 게임 방법 및 요령이 조금 미숙해서 벌어지는 해프닝입니다.

왜냐하면 블랙 잭의 에이스(Ace, A)는 1또는 11로 계산되는 숫자로 플레이어(Player)에게는 제일로 유리한 카드라고 봐야 하겠죠.
더군다나 블랙 잭은 에이스가 포함 된 Initial Two Card(A + 10, J, Q, K)에 한해서만 이루어 지는 것이니까요.

이러한 게임 룰(Rule)을 적용하면서 게임을 진행 해 나가는게 일반적인데 질문자의 상황을 재현하자면..
처음 Initial Two Card(최초 2장의 카드)가 2, 3(합이 5)인데, Hit 해서 A가 나오면 6 또는 16이 되는 상황입니다.
즉, 다시 Hit을 하여 10(J, Q, K 포함) 카드가 나와도 16밖에 되지 않게됩니다.
이럴경우 대다수의 플레이어들은 한 번 더 Hit하는게 관례입니다.
왜냐하면 Hit을 하여도 Bust(Over)가 되지 않을 뿐더러 혹시 A~5의 숫자 어느 것이 나와도 플레이어에게 카운팅이 유리하니까요.
[예를들어, 2, 3, A = 6 or 16인데, 다시 추가로 Hit하여 5가 나오면 21이 되니까 최고의 숫자가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상황이 그렇다는 것이지 항상 모든 상황에 그렇게 대입해야 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블랙 잭 게임은 플레이어가 자기의 핸드(Base)만 판단하기 보다는 테이블 전체의 흐름과 딜러의 카드(House Card, Hole Card)의 오픈 카드의 숫자를 파악하면서 게임을 즐기는게 좀 더 재미있고 즐겁게 하는 것이라 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