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25일 일요일

훌라 게임 방법설명

딜러가 각 플레이어에게 7장씩의 카드를 나누어 준다.
-딜러는 전판의 1등(우승자)이 한다.
-카드는 2장→3장→2장으로 나누어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카드가 몰려다닐 수 있음으로 3장→4장으로 2번에 돌리는 방식은 피한다.
-카드는 시계 방향으로 돌린다.

카드를 다 나누어준 딜러는 나머지 카드 중에 가장 윗장에 있는 카드를 오픈 한다.
(이하 이 카드를 face-up 카드라 칭한다).
-face-up 카드를 딜러가 땡큐할 수 있으면 그 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3장으로 땡큐를 해야하나 예외적으로 '7'은 1장으로 땡큐 할 수 있다.
즉, face-up 카드가 7이면 그 7을 선이 가져오면서 등록할 수 있다.

face-up 카드를 이용할 수 없으면 그 카드를 버리고 다음 카드를 가져온 다.
-8장(초반의 7장과 떠온 1장)을 가지고 온 선은 어느 1장을 버려야 한다.
-버리기 이전에 자신이 등록하려는 의사가 있다면 반드시 등록카드를 먼저 내려놓고 버려야 한다.
-물론 등록 여부는 스스로의 판단으로 하는 것이지 등록자가 있으면 무조건 내려놓아야 한다는 강제
규정은 아니다(지금부터는 선이 ⓐ이고 그 다음 사람은 ⓑ, ⓒ, ⓓ, ⓔ라 칭 한다).

선(ⓐ)이 버린 카드를 땡큐할 수 없으면 ⓑ는 카드를 쌓아놓은 카드 중 에서 1장을 가져와야 한다.
-역시 8장의 카드로 ⓐ가 했던 과정을 밟아야 한다.
-상대방이 버린 땡큐자를 무조건 땡규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서 ⓐ가 버린 카드가 "♠10"인데 "♠J-♠Q-♠K"를 들고 있는 ⓑ가 "♠10"을 받지 않을 수 도 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계속 게임이 진행되면서 각 플레이어는 각자의 카드 수를 줄인다.

등록을 이미 한 사람 또는 할 사람은 타인이 등록한 카드를 이용하여 카 드를 줄일 수 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등록을 먼저 한 이후에 타인의 등록카드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순서에 주의)
-타인의 카드를 이용하여 카드를 붙인 이후에 버릴 것(순서에 주의).

카드를 줄이지 않고 스톱으로 게임을 종료할 수도 있다.

게임의 종료는 어느 1인이 손에 든 카드를 없애든지 아니면 가운데 쌓아놓은 카 드를 끝까지 다 사용한 이후에 각 플레이어의 손에 든 카드 총점으로 순위 를 가린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